영업비밀

[분양상담사] TM스크립트 작성하는 방법

분양멘토 지노리 2024. 3. 28. 12:52

https://youtu.be/kqOuOoStXH8

 

안녕하세요, 분양멘토 지노리입니다.

오늘은 스크립트 작성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스크립트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죠.

스크립트는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내방 유도를 목적으로 합니다. 스크립트 작성의 첫 걸음은 도입부, 즉 예고편과 같은 역할을 하는 부분입니다.

여기서는 영화의 예고편처럼 최고의 장점 세 가지를 간략히 요약하여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도입부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표님, 안녕하세요. 저희 현장에는 1, 2의 장점이 있는데, 이러이러한 이유로 연락드렸습니다." 이렇게 도입부를 통해 고객의 관심을 끌고, 이어서 부동산 시장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이어나가며, 고객의 반응을 유도합니다.

이어서 스크립트는 세부적인 장점과 이점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단계로 넘어갑니다.

예를 들어, "대표님, 이 현장의 특징 중 하나는 평당 얼마로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구체적인 정보와 메리트를 제시하여 고객의 관심을 유지하고, 투자 가치를 강조합니다.

마지막으로, 클로징 단계에서는 고객이 내방을 결정하도록 유도합니다.

"대표님, 이렇게 좋은 기회는 빨리 행동해야 합니다. 지금 오셔서 직접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적극적으로 제안하여 고객의 결정을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크립트는 고정된 틀이 아니라 유동적이어야 합니다.

고객의 반응과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다양한 시나리오에 맞춰 적절하게 대응하는 것이 성공적인 스크립트의 핵심입니다.

반복적인 연습과 숙달을 통해 각 부분을 자연스럽게 이어나갈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제 영상이 여러분의 스크립트 작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성공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다들 부자되세요 ^^!